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 예약 대기없이 지점 상담 예약 서비스 이용하기

by 슬기로운 인간생활 2024. 3. 18.
반응형

 

요즘 대부분의 은행업무는 어플로도 간단히 처리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죠.

하지만 가끔 지점을 필히 방문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은행은 늘상 사람들로 가득해서 상당한 대기 시간을 각오하고 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은행에서 이런 대기 시간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예약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에 기존의 청약통장을 주택드림청약통장으로 전환하고자 은행에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요.

예약서비스 덕분에 은행에 도착해서 곧바로 업무를 볼 수 있었답니다.

오늘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플로 은행 예약 서비스 신청하기 

 

예약서비스 신청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우선 사용하시는 은행 어플에 들어가 주세요.저는 제가 이용했던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어플에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지점상담예약서비스'를 입력해 주세요. 아래 메뉴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상담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업무 보실 지점 및 일자와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상담지점 선택하실 때는 본인이 방문하려는 지점이 맞는지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점 이름이 비슷한 곳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내가 방문하려는 곳이 맞는지 헷갈리시면 네이버지도에 '~은행~지점'으로 한 번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입출금, 분실 재발행, 통장정리, 동전교환 등의 단순업무 및 제신고업무는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국민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것이지만 타 은행들도 이런 단순 업무들은 따로 예약으로 받지 않을 듯싶습니다.

 

 

 

 

 

 

 

 

 

예약 당일 은행 방문 시

 

 

 

 

이렇게 어플로 예약을 마치셨으면 당일 예약시간에 맞춰 은행에 방문해 주시면 되는데요. 예약시간 15분 전부터 예약번호표 발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일 3시로 예약을 하셨다면 2시 45분부터 지점에서 번호표를 발권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계에서 번호표를 발권받으실 때는 꼭 <예약발권>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예약번호는 어플이나 카톡에 안내받은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대부분 은행에 안내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어플로 예약하고 왔다고 하시면 발급을 도와주실 겁니다.

 

저는 은행 도착시간에 맞춰 미리 어플에 접속해 '지점도착등록'을 눌러줬는데요. 어플로 지점도착등록을 하셨다면 지점에서 번호표를 따로 발권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지점도착등록을 하면 내 발권번호가 생기는데 지점도착등록이 곧 번호표를 발급받는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지점도착등록과 동시에 내 발권번호가 화면에 뜨게 됩니다.

('발권번호'가 아닌 '예약번호'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화면에 표시된 9001은 발권번호입니다!)

 

앞에 먼저 업무를 보고 있던 손님이 있으면 그 업무가 끝나는 대로 제 순서가 됩니다. 하지만 은행 도착도 전에 너무 일찍 지점도착등록을 하시면 본인의 순서가 지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은행 코앞에 와있는 게 아니라면 지점에 도착해서 직접 예약번호표를 발급받으시는 게 더 나으실 듯싶습니다. 참고로 예약시간 10분이 지나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상담예약은 영업일 기준 5일 전부터,
(ex. 금일=월요일 기준으로 주말제외 다음 주 월요일자까지 예약신청가능)

당일 예약은 최소 3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입출금, 분실 재발행, 통장정리, 동전교환 등의 단순업무 및 제신고업무는 예약이 불가하다.

상담지점 올바르게 선택했는지 위치 확인할 것.

예약시간 15분 전부터 번호표 발급이 가능하다.

어플로 지점도착등록을 하거나 지점에서 직접 예약번호표를 발권받거나 둘 중에 하나만 하면 된다.

고로 어플에 접속해 '지점도착등록'을 하면 지점에서 번호표를 따로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지점에 방문해 번호표를 발급받을 때는 <예약발권>을 눌러야 한다.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번호표를 발권받음과 동시에 발권번호가 은행화면에 표기된다.

예약시간 10분이 지나면 예약은 자동취소된다.

 

 

 

 


 

저도 이번에 은행예약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보았는데요. 저는 남은 시간대에 예약을 했지만 보통의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점심시간대는 빨리 마감되는 듯합니다. 방문희망일 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예약하시고 황금 같은 점심시간대도 아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